🎈 fun

μ—΄μ • ν’ˆμ€ 타이머(μ—΄ν’ˆνƒ€)κ°€ λ°”κΏ” μ€€ μ½”λ‘œλ‚˜ μ‹œκ΅­μ˜ λ‚˜

mattte 2021. 8. 14. 11:09

μ›λž˜λŠ” 곡뢀λ₯Ό κ·Έλ ‡κ²Œ 많이 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΄ μ•„λ‹ˆμ—ˆλ‹€. 집쀑λ ₯도 떨어지고, μ €λ²ˆ ν•™κΈ°μ—λŠ” 곡뢀 λ•Œλ¬Έμ— λ²ˆμ•„μ›ƒμ΄ μ™€μ„œ 거의 6μ£Όκ°„ 곡뢀λ₯Ό ν•˜λ‚˜λ„ μ•ˆ ν•œ 적도 μžˆμ—ˆκ³ .

쀑학ꡐ 3ν•™λ…„ λ•ŒλΆ€ν„° 7λ…„κ°„ 맀일 집이 μ•„λ‹Œ λ„μ„œκ΄€μ—μ„œ κ³΅λΆ€ν•˜λŠ” 것에 μ΅μˆ™ν–ˆλ˜ λ‚˜λŠ” μ½”λ‘œλ‚˜λ‘œ μΈν•œ λ½λ‹€μš΄ λ•Œλ¬Έμ— κ³΅λΆ€μ˜ μ˜μ§€λ₯Ό 찾기도 μ–΄λ €μ› κ³ ,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„ 많이 λ°›μ•˜λ‹€. 컴퓨터 μ•žμ—μ„œ ν•˜λ£¨λ₯Ό 보내야 ν–ˆλ˜ λ‚˜λŠ” μ˜μ§€λ„ μ—†μ—ˆκ³ , μ™Έλ‘œμ› κ³ , μš°μšΈν–ˆλ‹€.

계속 써 였던 Study BunnyλΌλŠ” 앱이 μžˆμ—ˆλŠ”λ°, 이것도 곡뢀λ₯Ό ν•˜λ©΄ 코인이 μŒ“μ΄κ³ , μ½”μΈμœΌλ‘œ κ·€μ—¬μš΄ ν† λΌμ—κ²Œ μ˜·λ„ 사 μ£Όκ³ , νš¨κ³Όλ„ 사고 ν•˜λŠ” λ“± 코인을 λͺ¨μœΌκΈ° μœ„ν•΄ κ³΅λΆ€ν•˜λŠ” 방식이 자극이 되긴 ν–ˆμ§€λ§Œ 그건 μ–΄λ””κΉŒμ§€λ‚˜ 곡뢀할 μ˜μ§€κ°€ μžˆμ„ λ•Œμ˜€λ‹€.

1. 10λΆ„ ν”Œλž˜λ„ˆ

이번 학기에 μ—΄ν’ˆνƒ€λΌλŠ” 타이머 앱을 μ•Œκ²Œ λ˜μ–΄ μ“°κΈ° μ‹œμž‘ν–ˆλŠ”λ° λ„ˆλ¬΄ 색닀λ₯Έ κ±°λ‹€. μ²˜μŒμ—λŠ” 10λΆ„μ”© λ‚˜λˆ μ§„ 칸을 μ±„μ›Œ μ€€λ‹€λŠ” 게 μ‹ κΈ°ν–ˆλ‹€. λ‚˜ λ•ŒλŠ” μ €κ±Έ ν˜•κ΄‘νŽœμœΌλ‘œ 직접 그리고 μƒ‰μΉ ν–ˆμ—ˆλŠ”λ°, μ΄μ œλŠ” μ €κ²Œ μžλ™μœΌλ‘œ λœλ‹€λ‹ˆ. 세월이 많이 λ°”λ€Œμ—ˆλ‹€. λΌ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—ˆλ‹€. λ‹€λ₯Έ 타이머듀과 λ‹€λ₯΄κ²Œ κ·Έμ € μˆ«μžκ°€ μ•„λ‹Œ μ§κ΄€μ μœΌλ‘œ λ‚˜μ˜ κ³΅λΆ€λŸ‰μ„ λ³Ό 수 μžˆμ—ˆκ³ , μ±„μ›Œμ§€λŠ” λ„€λͺ¨λ“€μ„ 보며 λΏŒλ“―ν•¨μ„ 느껴 μ˜μ§€λ₯Ό μƒμ‹€ν•œ 밀에 λ‚˜λ₯Ό ν•œ 번 더 책상 μ•žμ— μ•‰κ²Œ λ§Œλ“€μ–΄ μ€€ 원동λ ₯이 λ˜μ—ˆλ‹€.

2. μ΅œλŒ€ 곡뢀 μ‹œκ°„

'뭐? 7μ‹œκ°„μ„ κ³΅λΆ€ν–ˆλ‹€κ³ ?? κ·Έκ±Έ μ–΄λ–»κ²Œ ν•΄.'

κ°€λŠ₯ν–ˆλ‹€. μ²˜μŒμ—λŠ” λ³΄λ‹€μ‹œν”Ό 4μ‹œκ°„λ„ 겨우 κ³΅λΆ€ν–ˆμ—ˆλ‹€. 4μ‹œκ°„μ΄λ©΄ μΆ©λΆ„νžˆ λ§Žμ€ κ±° μ•„λ‹Œκ°€? μƒκ°ν–ˆμ—ˆλŠ”λ° μ—΄ν’ˆνƒ€λŠ” μ’€ λ‹¬λžλ‹€. λ§Žμ€ μœ μ €λ“€μ˜ 곡뢀 μ‹œκ°„μ„ ν‰κ· μœΌλ‘œ λ‚΄ 0~4, 4~7, 7~10, 10+으둜 λ‚˜λˆˆ κ±° μ•„λ‹Œκ°€. 7μ‹œκ°„ λ„˜κ²Œ κ³΅λΆ€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žˆλ‹€κ³ ? ν•˜λ£¨μ— 10μ‹œκ°„ λ„˜κ²Œ κ³΅λΆ€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žˆλ‹€κ³ ? μ‹Άμ—ˆλ‹€. 왠지 λ‚˜λ„ λ‚΄ 달λ ₯을 더 짙은 μƒ‰μœΌλ‘œ μ±„μš°κ³  μ‹Άμ–΄μ‘Œλ‹€. λ‚˜λ„ 4μ‹œκ°„ ν•  수 μžˆμ„ 것 같은데.

3. μŠ€ν„°λ”” κ·Έλ£Ή

μ²˜μŒμ—λŠ” μŠ€ν„°λ”” 그룹이 뭔지 잘 λͺ°λžμ—ˆλ‹€. 이게 뭐지? μ–΄λ–»κ²Œ κ°€μž…ν•˜λŠ” 거지? λͺ¨λ₯΄λŠ” 것 νˆ¬μ„±μ΄μ—ˆλ‹€. 막상 κ°€μž…ν•˜κ³  λ³΄λ‹ˆ μ§„μ§œ μ—΄ν’ˆνƒ€μ˜ 졜고의 κΈ°λŠ₯이 μ•„λ‹Œκ°€ μ‹Άμ—ˆλ‹€.

같은 그룹의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곡뢀λ₯Ό 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, 자리λ₯Ό λΉ„μš΄ 지 ν•œ μ‹œκ°„μ΄ λ„˜μ—ˆλŠ”μ§€, μ–Όλ§ˆλ‚˜ 곡뢀λ₯Ό 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, 였늘 λͺ‡ μ‹œκ°„μ„ ν–ˆλŠ”μ§€λ₯Ό 확인할 수 μžˆλŠ” 이 κΈ°λŠ₯은 μ½”λ‘œλ‚˜ μ‹œλŒ€μ˜ 졜고의 버좔얼 (Virtual) λ„μ„œκ΄€μ΄μ—ˆλ‹€.

λ‚˜μ˜ 곡뢀 μ‹œκ°„κ³Ό 비ꡐ해 μˆœμœ„λ„ 보여 μ€€λ‹€. λ‚΄ 곡뢀 μ‹œκ°„μ΄ λ‚΄ μ•žμ˜ μ‚¬λžŒμ„ λ„˜μœΌλ©΄ λ‚΄ 이름이 더 μœ„λ‘œ μ˜¬λΌκ°„λ‹€. 곡뢀에 μ§‘μ€‘ν•˜κΈ° νž˜λ“€κ±°λ‚˜, ν•˜κΈ° μ‹«λ‹€λŠ” 생각이 λ“€ λ•Œ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—΄μ‹¬νžˆ κ³΅λΆ€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³΄λ©΄μ„œ λ‹€μ‹œ λ§ˆμŒμ„ λ‹€μž‘λŠ”λ‹€.

λ‚˜μ™€ 같이 쀌으둜 곡뢀해 달라고 μ‘°λ₯΄λŠ” 것도 ν•œλ‘ λ²ˆμ΄μ§€, 자꾸 친ꡬλ₯Ό 괴둭히고 싢지도 μ•Šμ•˜λ‹€. κ²Œλ‹€κ°€... μ΄μ œλŠ”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Ήœκ΅¬λ“€μ΄ 학생이 μ•„λ‹ˆλ‹€. 같이 곡뢀할 μ‚¬λžŒμ΄ μ—†μ—ˆλ‹€. λ„μ„œκ΄€μ—μ„œ 곡뢀할 λ•ŒλŠ” 집쀑λ ₯이 떨어지닀가도 μ£Όμœ„μ— λ°”μ˜κ²Œ κ³΅λΆ€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³΄λ©΄μ„œ λ‹€μ‹œ μ˜μ§€λ₯Ό λΆˆνƒœμ› λŠ”λ° λ½λ‹€μš΄μœΌλ‘œ μ§‘μ—λ§Œ 있게 λ˜λ‹ˆκΉŒ 세상에 λ‚˜ 혼자 κ³΅λΆ€ν•œλ‹€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—ˆμ—ˆλ‹€. 그치만 μŠ€ν„°λ”” 그룹을 톡해 μ΄λ ‡κ²Œλ‚˜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‚˜μ™€ ν•¨κ»˜ κ³΅λΆ€ν•œλ‹€λŠ” 생각을 ν•˜κ²Œ λ˜μ–΄ 자극이 λœλ‹€.

μŠ€ν„°λ”” 그룹은 μ—¬λŸ¬ 개λ₯Ό κ°€μž…ν•  수 μžˆλ‹€. 본인의 곡뢀 λͺ©μ , λ‚˜μ΄λŒ€, 관심사λ₯Ό 톡해 μ—¬λŸ¬ 개λ₯Ό κ°€μž…ν•  μˆ˜λ„ μžˆλ‹€λŠ” 말이닀. 보톡 수λŠ₯ 쀀비생, κ³ μ‹œ 곡뢀, νŠΉμ • 자격증 μ‹œν—˜ κ³΅λΆ€ν•˜λŠ” μŠ€ν„°λ”” 그룹이 λ§Žμ€ 것 κ°™λ‹€.

4. λ‚˜λŠ” 잘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κΈ°λŠ₯
a. νˆ¬λ‘λ„ 적을 수 μžˆλ‹€. νŠΉμ • κ³Όλͺ© μ•„λž˜μ— 였늘 ν•  일, 끝내야 ν•  일듀을 적어 체크할 μˆ˜λ„ μžˆλ‹€. μ§„μ§œ μ’…μ΄λ‘œ ν”Œλž˜λ„ˆλ₯Ό μ“°λŠ” 것과 λ‹€λ₯΄μ§€ μ•Šλ‹€λŠ” κ±°λ‹€.

b. ν—ˆμš© 앱을 λ”°λ‘œ μ„€μ •ν•  수 μžˆλ‹€.

c. 곡뢀할 λ•Œ 직관적인 타이머λ₯Ό μ„€μ •ν•  수 μž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 30λΆ„μ§œλ¦¬ 기좜 μ‹œν—˜μ§€λ₯Ό ν‘Όλ‹€λ©΄ μΆ”κ°€μ μœΌλ‘œ 화면에 뜨게 타이머λ₯Ό μ„€μ •ν•  수 μžˆλ‹€.

d. μ•± λ‚΄μ—μ„œ λ°±μƒ‰μ†ŒμŒμ„ ν‹€ 수 μžˆλ‹€.

μ—¬λŸ¬κ°€μ§€ 더 μžˆκ² μ§€λ§Œ 일단은 μ—¬κΈ°μ„œ 마무리.

λ°˜μ‘ν˜•